(주)티맥스티베로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티맥스티베로(이하 ‘회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이에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개정 시 버전 관리를 통하여 개정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목적

자세한 내용

법적 근거


고객 문의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한 대응

동의


브로셔 신청

자료 제공  문의 대응

동의


뉴스레터 구독

뉴스레터(기술소식, 제품/행사/프로모션 등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음발송  고객관리

동의


블로그 회원 가입

고객사 컨텐츠 제공을 위한 회원 가입

동의


고객 영업

영업을 위한 고객사 담당자 관리

동의


교육신청

교육 대상자 본인 확인  관리

계약이행


윤리경영 제보

제보내용 추가확인제보접수 확인 안내  결과 회신 

동의


테크넷

회원 가입 및 관리, 기술 문서, 다운로드, 커뮤니티 등 서비스 제공

동의


채용

지원자 식별  접수 등록 지원 의사 확인

채용 진행 채용 진행을 위한 안내  고지사항 전달 확인

문의 대응 상시 채용 목적의 인재풀(DB) 등록

동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 안내 (선택)

이벤트·프로모션 안내

뉴스레터 외 기타 마케팅 알림

신제품 출시 정보 제공

교육/세미나 초청

맞춤형 마케팅 제공

동의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과 보유기간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정보주체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1 일반 개인정보

구분

분류

수집항목

수집 방법

보유 기간

고객문의

필수

문의 분류,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고객문의

2

고객문의

선택

회사명, 부서명, 직위, 직책

브로셔 신청

필수

이름, 회사명, 부서명, 직위, 직책회사 이메일, 전화번호

홈페이지 브로셔 신청

2

뉴스레터 구독

필수

회사 이메일, 성함, 회사명, 관계사 여부, 산업, 직책, 직무, 휴대폰 번호, 방문 경로

홈페이지 뉴스레터 구독

구독 취소시 까지

블로그 가입

필수

이름, 회사 이메일

기술 블로그 사용

탈퇴시 까지

고객 영업

필수

이름, 회사명, 이메일, 연락처

영업시 고객으로부터 수집

목적 달성시 까지

교육신청

필수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회사명, 부서명

홈페이지 교육신청

교육 수료 후 3

선택

직장 전화번호

윤리경영 제보

필수

휴대폰번호, 이메일, 제보내용

홈페이지 윤리경영 제보

제보 종결 후 1

선택

이름

테크넷 가입

필수

이메일,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회사명, 소속(산업군, 직무, 직책),

TSI NO (TAPS 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테크넷 홈페이지 가입

탈퇴시 까지

선택

부서명, 회사 전화번호

마케팅

선택

성명, 이메일, 연락처,회사명 (그 외 각 채널 필수/선택 항목 중 마케팅에 활용되는 항목 전체)

고객 문의, 브로셔 신청, 뉴스레터 구독, 테크넷 가입 등 각 서비스 신청 시 정보 주체의 별도 마케팅 수신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 철회 시

채용

필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지원분야, 프로필사진, 성별, 생년월일, 주소, 학력사항, 경력사항, 병역사항, 장애사항, 보훈여부, 이력서, 성적증명서, 지원경로

채용 홈페이지, 헤드헌터 등

채용 채널로 부터 수집

입사 지원 후 3

선택

외부 활동, 어학점수, 자격증,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사내 추천인, 기타 본인이 직접 입력하거나 첨부파일을 통하여 업로드 하는 비정형적 정보 중 개인식별 가능성이 있는 정보

채용의 경우 한국내에서만 적용됩니다

 

2.2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 한국 거주자 : 14세 미만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EU 거주자 : 16세 미만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그 외 국가 거주자 : 13~15세 미만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3 마케팅 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선택)

회사는 정보주체가 선택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신제품 소식, 기능 업데이트, 행사·세미나 안내, 프로모션·광고성 정보 등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보다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 산업군, 구독 유형 등 기본적인 수준의 세그먼트 분류만을 수행하며, 이 과정에서 민감정보를 활용하지 않고, 법적·계약적 권리 또는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처리 및 세그먼트 분류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수집항목]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사명 등 정보주체가 동의 시 제공한 항목 

[처리목적] 신제품·업데이트 안내, 행사·세미나 초청, 프로모션·광고성 정보 제공,

            고객 관심사 기반 기본 세그먼트 분류 

[보유기간] 동의 철회 시까지 

[철회방법] 이메일 하단수신 거부’, 홈페이지 내 철회 페이지, 또는 security@tibero.com로 요청 

동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거부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2.4 기술지원 기록의 비식별화 및 보존에 관한 사항

회사는 기술지원(Trouble Ticket, 문의 대응 등) 과정에서 생성되는 기록 중 성명, 연락처, 이메일, 계정정보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문의 처리 완료 후 2년간 보관한 뒤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기술지원 과정에서 축적되는 문제 해결 절차, 시스템 구성 정보, 설정값, 오류 분석 내역, 재발 방지 지침 등과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비 식별화 된 기술적 정보는 회사의 기술자산(Knowledge Base)으로 활용하기 위해 별도로 분리·관리하며, 해당 정보에는 보유기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 식별화 된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GDPR 및 기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을 재 식별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주식회사 두들린

채용플랫폼 '오퍼센트'를 통한 채용 관련 정보 및 혜택 제공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이력서 등 채용에 필요한 개인식별이 있는 정보

접수 지원 후 3, 단 정보주체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3자 제공의 제한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위탁기간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4.1 국내에 위탁하는 개인정보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스티비 주식회사

뉴스레터 수신자 관리 및 뉴스레터 발송

㈜엠티에스컴퍼니

SMS/LMS/MMS/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

 

4.2 해외에 위탁하는 개인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서비스에서 솔루션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국외처리위탁이 발생합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으로, 정보주체는 국외 이전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해당 국외 위탁이 필수적인 관련 서비스(: 블로그 가입, TechNet 가입 등)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탁업체

WordPress (Automattic Inc.)

Zendesk, Inc.

이전 국가

미국

호주

이전 받는자

Automattic Inc.

Zendesk, Inc.

근거

동의

동의

위탁 일시 및 방법

- 블로그 가입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전송 방식: SSL/TLS 암호화 통신

- TechNet 가입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전송 방식: SSL/TLS 암호화 통신

수탁자(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Kevin Hite (Associate General Counsel)

Email: privacy@wpvip.com

Phone: +1 877 273 3049

Email : security@zendesk.com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회사 이메일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사명, 직책

위탁업무 내용

블로그 관리 플랫폼 서비스 제공

(판매 아님)

고객지원 서비스(기술지원, 문의 처리, 서비스 품질 관리 등) 수행

(판매 아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블로그 탈퇴시까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문의처리 완료 후 2년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회사는 GDPR 46조에 따라 다음의 적절한 안전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를 이전합니다:

- EU 집행위원회가 승인한 표준계약조항(SCC) 체결

- 데이터 암호화 (전송 및 저장)

- 엄격한 접근 통제

- 정기적 보안 평가

정보주체는 이전 메커니즘 및 안전조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security@tibero.com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1 파기절차

 회사는 보유 및 이용기간이 도래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5.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3 대한민국 관계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법적 근거

보유 항목

보유기간

상법

상사채권 소멸시효

5

계약서신청서청구서 등 영업 관련 중요 서류

10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

통신비밀보호법

로그기록자료접속지의 추적자료 등 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

전기통신일시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사용도수 등 통신사실확인자료

12개월

6.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회사는 전 세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권리를 존중하며, 각 국가 및 지역의 법률에 따라 권리를 보장합니다.

 

6.1 대한민국 거주자의 권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주체는 다음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a)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b)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권

c) 삭제 요구권

d) 처리 정지 요구권

e) 동의 철회권

 

6.2 유럽연합(EU) 거주자의 권리 (GDPR)

EU 거주자는 위 권리 외에 다음의 권리를 추가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a) 접근권 (Right of Access)

   - 개인정보 사본 및 처리 정보 제공

 

b) 정정권 (Right to Rectification)

   - 부정확한 개인정보 수정

 

c) 삭제권 (Right to Erasure - '잊혀질 권리')

   - 특정 조건 하에서 개인정보 완전 삭제

 

d) 처리 제한권 (Right to Restriction)

   - 특정 상황에서 처리 제한

 

e) 데이터 이동권 (Right to Data Portability)

   - 구조화되고 기계 판독 가능한 형식으로 개인정보 제공

   - 다른 컨트롤러에게 직접 전송 요청 가능

 

f) 이의제기권 (Right to Object)

   - 정당한 이익 기반 처리에 대한 이의

   - 직접 마케팅 목적 처리에 대한 무조건적 거부

 

g) 자동화된 의사결정 및 프로파일링 거부권

   - 자동화된 처리에만 기반한 결정에 대한 거부

   - 인간의 개입 요청 및 자신의 견해 표명

 

h) 감독기관 제소권

   - 해당 국가의 데이터 보호 감독기관(DPA)에 불만 제기

   - 사법적 구제를 받을 권리

6.3 미국 거주자의 권리

6.3.1 캘리포니아 거주자 (CCPA/CPRA)

캘리포니아 거주자는 다음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a) 알 권리 (Right to Know)

   - 수집된 개인정보의 카테고리 및 구체적 정보

   -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공유된 제3자 정보

 

b) 삭제권 (Right to Delete)

   - 법적 예외를 제외하고 수집된 개인정보 삭제

 

c) 판매/공유 거부권 (Right to Opt-Out of Sale/Sharing)

   - 개인정보의 판매 또는 공유 거부

   -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를 판매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d) 민감정보 사용 제한권 (Right to Limit Use of Sensitive PI)

   - 민감 개인정보의 사용 및 공개를 필수적 목적으로만 제한

 

e) 정정권 (Right to Correct)

   - 부정확한 개인정보 정정

 

f) 데이터 이동권 (Right to Portability)

   - 이동 가능한 형식으로 개인정보 제공

 

g) 비차별 권리 (Right to Non-Discrimination)

   - 권리 행사로 인한 차별적 대우 금지

 

6.3.2 기타 미국 거 주자

버지니아(VCDPA), 콜로라도(CPA), 코네티컷(CTDPA), 유타(UCPA) 등 개인정보보호법이 시행되는 주의 거주자는 해당 주 법률에 따른 유사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6.4 일본 거주자의 권리 (개인정보보호법 - APPI)

일본 거주자는 다음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a) 이용목적 통지 요구권

   -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통지 요청

 

b) 개시 청구권 (Disclosure)

   - 보유 개인정보의 개시(열람) 요청

 

c) 정정 등 청구권

   - 부정확한 정보의 정정, 추가 또는 삭제

 

d) 이용 정지 등 청구권

   - 부적절한 취득 또는 이용 시 이용 정지 또는 삭제 요구

   - 목적 외 이용이나 부적절한 제3자 제공 시 이용 정지 요구

 

e) 3자 제공 정지 청구권

   - 3자에 대한 제공 정지 요구

 

f) 3자 제공 기록 개시 청구권

   - 3자 제공 기록의 개시 요청

 

6.5 기타 국가 거주자의 권리

위에 명시되지 않은 국가의 거주자는 거주 국가 또는 지역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각국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요청 시 해당 법률에 따라 적절히 대응합니다.

 

주요 권리는 일반적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열람

- 부정확한 정보의 정정

- 개인정보의 삭제 또는 파기

- 개인정보 처리의 제한 또는 정지

- 동의의 철회

 

구체적인 권리와 행사 방법은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권리 행사 시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6 권리 행사 방법

권리 행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접수 방법:

- 이메일: security@tibero.com

- 전화: 031-8018-1749 (평일 09:00-18:00, 한국시간)

- 우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45, 티맥스소프트타워

- 온라인 요청 양식: https://www.tmaxtibero.com/service/inquiryWrite.do

 

제출 서류:

-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사본

- 대리인이 요청하는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사본

  (한국: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

 

처리 기한:

- 한국: 요청 후 10일 이내 (부득이한 사유 시 10일 연장 가능)

- EU (GDPR): 요청 후 1개월 이내 (복잡한 경우 최대 2개월 연장)

- 미국 (CCPA): 요청 후 45일 이내 (필요시 45일 추가 연장)

- 일본: 신속하게, 통상 2주 이내

- 기타 국가: 해당 국가 법률에 따른 합리적 기간 내

 

회사는 요청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며, 처리 결과를 요청하신 방법(서면, 이메일, 팩스 등)으로 통지합니다.

 

6.7 권리 행사제한 사유

다음의 경우 권리 행사가 제한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재산과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며 정보주체가 계약 해지 의사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경우

- 요청이 명백히 근거 없거나 과도한 경우

- 진행 중인 법적 절차와 관련된 경우

-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권리 행사가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며,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6.8 수수료

원칙적으로 권리 행사는 무료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합리적인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요청이 명백히 근거 없거나 과도한 경우

- 동일한 정보에 대해 반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추가 사본을 요청하는 경우 (첫 번째 사본은 무료)

 

수수료를 청구하는 경우, 사전에 그 내역과 근거를 안내 드립니다.

 

6.9 자동화된 의사결정 및 프로파일링

회사는 현재 정보주체의 법적 권리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와 유사하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현재 자동화된 처리 범위:

- 이메일 마케팅: 기본적인 수신자 그룹 분류 (: 산업군, 직급, 관심 분야)

- 웹사이트 분석: 익명화된 통계 분석

- 고객 지원: 문의 유형별 자동 분류 (최종 처리는 담당자가 수행)

 

위 처리는 개인에 대한 법적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으며, 개인의 특성을 평가하는 프로파일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채용 프로세스:

- AI 기반 이력서 자동 스크리닝 미사용

- 모든 지원서는 채용 담당자가 직접 검토

- 최종 채용 결정은 항상 사람이 수행

 

EU 거주자의 권리 (GDPR 22):

만약 향후 법적 효과를 발생시키는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도입하는 경우, EU 거주자는 다음의 권리를 가집니다:

- 자동화된 의사결정의 대상이 되지 않을 권리

- 인간의 개입을 요청할 권리

- 자신의 견해를 표명할 권리

- 결정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권리

-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재검토를 요청할 권리

 

자동화된 의사결정 도입 시:

새로운 자동화된 의사결정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 사전에 명확히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동의를 받겠습니다.

 

문의: security@tibero.com / 031-8018-1749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7.1 자동 수집 되는 정보

회사는 정보주체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기록(IP Address, 접속시간), 쿠키(cookie) 등을 통해 수집되는 행태 정보 등을 수집합니다.

 

7.2 쿠키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쿠키를 통해 정보주체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정보주체에게 더욱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이를 통해 정보주체는 더욱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 주체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3 쿠키 수집 거부 방법

웹 브라우저

l   Chrome :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창 (단축키 : Ctrl+Shift+N)

l   Edge :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InPrivate (단축키 : Ctrl+Shift+N)

l   Safari : 상단 메뉴파일’ >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윈도우 (단축키 : Command+Shift+N)

* 이 외에도 Firefox, Opera 등 주요 인터넷 웹브라우저들도 쿠키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쿠키 수집 거부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l   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 ‘…’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탭

l   Edge :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 표시 선택 > InPrivate

l   Safari :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아이콘 선택 > 개인정보 보호 탭 > 완료

l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 또는 세 개의 점선택 > 설정 > 사이트 및 다운로드 > 사이트 권한 > 쿠키

* 모바일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쿠키 수집 거부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8.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개인정보 취급자 지정, 개인정보에 접근 가능인원 최소화개인정보보호 교육 시행

 

8.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접근통제비밀번호 등 중요정보의 암호화, 인터넷망 구간 송수신시 암호화된 통신 채널 사용,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8.3 물리적 조치

서버실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8.4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

회사는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침해사고 통지:

- 감독기관 통지:

  - 한국: 침해 인지 후 24시간 이내 (1,000명 이상 시 필수)

  - EU: 침해 인지 후 72시간 이내

 

- 정보주체 통지:

  - 권리와 자유에 위험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통지

  - 통지 내용: 유출 항목, 발생 경위, 대응 조치,

    피해 구제 절차, 연락처

  - 통지 방법: 이메일, SMS, 서면, 홈페이지 공지

 

통지 예외:

- 암호화 등 보호조치로 데이터를 알아볼 수 없는 경우

- 위험을 제거하는 사후 조치를 취한 경우

 

침해사고 관련 문의: security@tibero.com / 031-8018-1749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CPO)

이름 송재익

소속 : 경영관리본부

연락처 : 031)8018-1749

이메일 : security@tibero.com

 

EU 데이터 보호 책임자 (DPO) 문의

- 이름 송재익(CPO 겸임)

- 소속 : 경영관리본부

- 연락처 : 031)8018-1749

- 이메일: security@tibero.com

 

담당 부서별 연락처 :

홈페이지/ 테크넷

 - 소속 : IT/인프라팀

 - 담당자 : 김우

 - 연락처 : 031)8018-1749

 - 이메일 : woo_kim2@tibero.com

 

블로그

 - 소속 : 마케팅팀

 - 담당자 : 원샛별

 - 연락처 : 031)8018-1572

 - 이메일 : tibero_mkt@tibero.com

 

TAPS

 - 소속 : 제품기획팀

 - 담당자 : 배상현

 - 이메일 : sanghyun_bae@tibero.com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구제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12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